세포 자극 장치, 초음파 및 전기 자극 장치 및 초음파 및 전기 자극 장치의 제조 방법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세포 자극 장치는, 인가된 전압에 의해서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pMUT 요소; 및 상기 pMUT 요소의 상부에 배치되는 전극 요소;를 포함하고, 상기 전극 요소 상에 생체 물질이 배치되고, 상기 pMUT 요소에서 발생된 초음파가 상기 전극 요소를 통해서 상기 생체 물질에 전달되어, 상기 생체 물질에 초음파 자극이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