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코발트 하이드로퍼옥소 복합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활성 산소 전달체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코발트 하이드로퍼옥소 복합체는 영하의 온도에서 우수한 반응성으로 트리페닐포스핀의 P와, 티오아니솔(thioanisole)의 S를 산소원자 이동(OAT)을 통해 산화시키는 반면, 크산텐 및 사이클로헥사디엔에 대한 수소원자 이동(HAT)은 유도하지 않는 반응 선택적인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