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고체상에서 액체상으로 상변이 가능한 고분자를 포함하는 패치 타입의 체온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측면에서 제공하는 패치 타입의 체온계는, 종래의 온도센서가 나타내는 단점의 원인인 전도성 입자가 없으므로 높은 정밀성을 나타낼 수 있고, 특정 구간에서 상 변화를 갖는 단일 고분자 재료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여러 번 온도 측정을 반복하여도 고분자 재료의 부피와 형태가 가역적으로 변하게 되어 온도 편차가 발생하지 않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