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 음극 제조방법 및 리튬이차전지 제조방법(LITHIUM-ION BATTERY CATHODE MANUFACTURING METHOD AND LITHIUM-ION BATTERY MANUFACTURING METHOD)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 음극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고,본 발명의 실시 예를 따르는 리튬이차전지 음극 제조방법은 음극활물질, 도전재 및 용매를 포함하는 음극활물질 슬러리를 준비하는 단계; 상기 음극활물질 슬러리를 도포하여 음극활물질 슬러리 막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음극활물질 슬러리 막을 자기장이 형성된 공간 내에서 배향하는 단계; 및 상기 배향된 음극활물질 슬러리 막을 건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음극활물질 슬러리의 점도는 2000 내지 3900 cP 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