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펄스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의 생체 정보 결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임펄스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의 생체 정보 결정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생체 정보 결정 방법은 심박을 측정하고자 하는 타겟으로부터 반사된 레이더 펄스가 중첩된 단일 프레임을 미리 정해진 수신 시간에 따라 누적시켜 프레임 셋(Frame Set)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프레임 셋에서 상기 타겟의 움직임에 의해 천이 구간이 발생된 부분을 제거하는 단계; 및 상기 타겟의 움직임에 의해 천이 구간이 발생된 부분이 제거된 프레임 셋을 이용하여 상기 타겟의 심박 주파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타겟으로부터 반사된 레이더 펄스는 상기 타겟의 움직임이 반영된 레이더 신호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