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성 고분자 내의 확산 조절을 통한 금속-유기 구조체의 인-시츄 제조방법

Abstract

본 개시는 1) 음이온성 고분자 함유 용액 및 유기 리간드 전구체 용액을 혼합하여 혼합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및 2) 상기 혼합 용액에 금속염을 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속-유기 구조체(MOF)-함유 매트릭스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개시는 상기 제조방법에 따라 제조된 금속-유기 구조체 함유 매트릭스, 및 이를 포함하는 흡착제를 제공한다. 나아가, 본 개시는 상기 제조방법에 따라 제조된 금속-유기 구조체 함유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유체를 분리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