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합방법 및 영상정합장치

Apparatus for image overlay and method for the same

본 출원은 영상정합방법 및 영상정합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영상정합방법은, 엑스선 촬영장치에 부착된 카메라 마커(CM: Camera Marker)를 기준으로 하는 팬텀(Phantom)의 CM 기준 3차원 팬텀 좌표(CMρ13D)와, 상기 엑스선 촬영장치로 촬영한 상기 팬텀의 2차원 팬텀 엑스선 영상에 포함된 상기 팬텀의 2차원 팬텀 좌표(XIρ12D)를 비교하여, 상기 엑스선 촬영장치의 투영 변환 파라미터(XICMT)를 산출하는 투영 변환 파라미터 산출 단계; 환자의 3차원 입체 영상에 상기 투영 변환 파라미터(XICMT)를 적용하여, 상기 3차원 입체 영상을 2차원 엑스선 영상(XI)의 좌표계에 따른 2차원 입체 영상으로 변환하는 변환단계; 및 상기 2차원 입체 영상에 대응하는 2차원 입체 좌표에 따라, 상기 2차원 입체 영상을 환자의 2차원 환자 엑스선 영상에 중첩시켜, 정합영상을 생성하는 정합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