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능동 전자주사식 위상배열 레이더 및 이를 이용한 출력 레이더 신호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 능동 전자주사식 위상배열(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AESA) 레이더는 탐지 영역을 향해 출력 레이더 신호를 방사하는 복수의 TR(Transmitter-Receiver) 모듈; 및 상기 복수의 TR 모듈 각각에 의해 방사되는 출력 레이더 신호의 위상을 결정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TR 모듈은 상기 출력 레이더 신호를 생성하기 위한 기준 신호의 위상을 변경하기 위한 위상 변환기(Phase Shifter); 상기 위상이 변경된 기준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능동 전자주사식 위상배열 레이더가 동작하는 동작 주파수 대역의 캐리어(Carrier) 신호를 출력하는 위상 고정 루프(Phase Locked Loop, PLL); 및 상기 출력된 캐리어 신호와 일정 주파수 대역 범위를 가지는 기저대역 신호를 믹싱하여 상기 출력 레이더 신호를 생성하는 믹서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