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및 카메라 융합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타겟 탐지 방법

Radar-camera fusion system and target detecting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레이더 및 카메라 융합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타겟 탐지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레이더의 수신 신호로부터 현재 시간구간의 타겟의 제1 탐지 정보를 획득하면, 이전 시간구간에 기 예측한 현재 시간구간에 대한 제1 예측 정보 중 타겟의 각도 예측값을 영상 처리단이 피드백한 각도 예측값과 조합하여 수정 연산하고, 수정한 제1 예측 정보 및 제1 탐지 정보를 조합하여 오차가 최소화된 타겟의 거리, 속도, 각도의 추정 정보를 제공하는 레이더 처리단, 및 제공받은 추정 정보를 기초로 영상 내 관심 영역을 설정하고, 관심 영역 내에서 현재 시간구간의 타겟의 제2 탐지 정보를 획득하면, 이전 시간구간에 기 예측한 현재 시간구간에 대한 제2 예측 정보 중 타겟의 y축 거리 예측값을 레이더 처리단이 피드백한 거리 예측값과 조합하여 수정 연산하고, 수정한 제2 예측 정보 및 제2 탐지 정보를 조합하여 오차가 최소화된 타겟의 x축, y축 거리, 속도의 추정 정보를 최종 출력하는 영상 처리단을 포함하는 레이더 및 카메라 융합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레이더 및 카메라 융합 시스템에 의하면, 레이더와 카메라의 장점을 융합하여 타겟의 탐지 성능은 물론 객체 인식률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