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탐지 장치 및 방법

Abstract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탐지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탐지 방법은 탐색 영역을 향해 출력된 송신 레이더 신호와 상기 송신 레이더 신호가 타겟에 의해 반사된 수신 레이더 신호를 이용하여 수신 비트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수신 비트 신호를 초기 샘플링 간격에 따라 샘플링하는 단계; 상기 초기 샘플링 간격에 따라 샘플링된 수신 비트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 비트 신호의 비트 주파수를 추정하는 단계; 상기 추정된 수신 비트 신호의 비트 주파수를 이용하여 상기 초기 샘플링 간격 보다 넓은 최종 샘플링 간격을 결정하고, 결정된 최종 샘플링 간격에 따라 상기 수신 비트 신호를 샘플링하는 단계; 및 상기 최종 샘플링 간격에 따라 샘플링된 수신 비트 신호에 주파수 검출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상기 탐색 영역 내에 존재하는 타겟을 탐지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