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영업점 간판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영업점 간판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시스템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영업점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영업점에 설치된 간판형 디스플레이 기기의 정보를 관리하는 단계와, 네트워크 접속된 사용자 단말로 상기 관리 중인 영업점 목록을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타겟 영업점 및 개인 광고물을 등록받는 단계와, 상기 사용자 단말 및 상기 타겟 영업점의 위치를 기초로 상기 사용자 단말이 상기 타겟 영업점 내 위치한 시간을 카운트하는 단계와, 상기 카운트한 시간이 설정 시간 이상을 만족하면, 상기 등록된 개인 광고물에 대한 광고 예정 시간대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통보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예정 시간대가 되면 상기 간판형 디스플레이 기기 상에 상기 개인 광고물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 참여형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광고주에 의한 단방향적 광고 이외에도 사용자가 신청한 광고까지 양방향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기존 간판형 디스플레이의 활용 범위를 넓힘은 물론 이를 이용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