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적 안정 판단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신체적 안정 판단 시스템은, 사용자의 수면 정보, 활동 정보 및 심박 정보를 수집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상기 수면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활동 정보 및 심박 정보를 수면 영역의 데이터 및 활동 영역의 데이터로 구분하는 데이터 전처리부; 및 상기 수면 영역의 데이터 및 상기 활동 영역의 데이터로부터 사용자의 수면 상태, 활동 강도 또는 심박 상태를 산출하는 데이터 가공부;를 포함하고, 상기 수면 영역의 데이터는 상기 데이터 가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산출하기 위해 사용되고, 상기 활동 영역의 데이터는 상기 데이터 가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의 활동 강도 또는 심박 상태를 산출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