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D 함유 엘라스틴 유사 폴리펩타이드를 포함하는 뇌내 출혈 또는 뇌내 출혈로 야기되는 증상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PHARMACEUTICAL COMPOSITIONS FOR PREVENTING OR TREATING INTRACEREBRAL HEMORRHAGE OR CONDITIONS ARISING THEREFROM COMPRISING RGD-CONTAINING ELASTIN-LIKE POLYPEPTIDE

본 발명은 RGD 함유 엘라스틴 유사 폴리펩타이드를 포함하는 뇌내 출혈 또는 뇌내 출혈로 야기되는 증상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하기 구조식의 서열로 이루어진 RGD 함유 엘라스틴 유사 폴리펩타이드를 포함하는 뇌내 출혈 또는 이로부터 야기되는 증상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뇌혈관 파열을 복구하기 위한 엘라스틴 유사 폴리펩타이드에 관한 것이다: [구조식] TGPG[VGRGD(VGVPG)6]nW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