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 도핑된 그래핀 양자점 제조방법, 질소 도핑된 그래핀 양자점 및 질소 도핑된 그래핀 양자점을 포함하는 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질소 도핑된 그래핀 양자점의 제조방법 및 질소 도핑된 그래핀 양자점을 포함하는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고, 본 발명의 실시 예를 따르는 질소 도핑된 그래핀 양자점의 제조방법은 그래핀 옥사이드 및 폴리에틸렌이민 혼합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폴리에틸렌이민 및 그래핀 옥사이드 혼합 용액을 교반하는 단계; 및 상기 교반된 폴리에틸렌이민 및 그래핀 옥사이드 혼합 용액을 가열하여, 상기 그래핀 옥사이드를 절단하고 상기 절단된 그래핀 옥사이드를 질소 도핑 및 환원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