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콘 위치 확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비콘 매니저의 통신 범위 내에 있는 비콘의 위치를 확인하고, 통신 범위 외부로 이탈하여 분실된 비콘의 위치를 추적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체인 초기값을 포함하는 제1 비콘 데이터를 비콘에 제공하는 단계; 제1 해쉬값으로 암호화된 제1 암호문을 포함하는 제2 비콘 데이터를 상기 비콘으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제1 암호문을 복호화하는 단계; 및 복호화된 제1 암호문을 확인하여 상기 비콘의 위치가 상기 비콘 매니저의 통신 범위 내에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