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를 이용한 고정밀 측위 방법

High Precision Location Calculation Method Using Sensor

본 발명에 따른, 센서를 이용한 고정밀 측위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단말에 의해 수행되고, 가용한 복수의 위성의 앙각 분포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위성으로부터 수신된 각각의 신호의 수신 강도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단말에 구비된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 객체를 인식하는 단계; 상기 수신 강도, 상기 앙각 분포, 및 상기 인식된 타겟 객체에 기반하여 상기 각각의 신호의 가중치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결정된 가중치와 상기 수신된 각각의 신호에 기반하여, 상기 단말 또는 상기 타겟 객체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가용 위성과 타겟 객체의 배치 결과와 위성 신호를 이용하여, 정밀한 측위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