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전지용 전극 활물질, 이의 제조 방법, 이를 포함하는 전극, 및 상기 전극을 포함하는 리튬 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리튬 전지용 전극 활물질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을 포함한다: [화학식 1] LixFeVMoO7 (상기 화학식 1에서, 상기 x는 0≤x≤2.5이다.) 상기 전극 활물질은 리튬 이온을 효율적으로 인터칼레이션(intercalation) 및 디인터칼레이션(deintercalation)시킬 수 있어 리튬 전지용 전극 활물질로 사용될 수 있으며, 상기 리튬 전지용 전극 활물질을 포함하는 리튬 전지는 충방전 효율 및 용량 특성이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