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유도 장치를 이용한 위치 추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비상 유도 장치가 수행하는 위치 추적 방법에 관한 것으로, 위치 추적 방법은 재해-재난에 의한 건물 내 미처 대피하지 못한 구조자의 고유 정보 및 구조자를 구조하기 위하 건물에 투입된 구조 대원의 고유 정보를 이용하여 현재 건물에 존재하는 구조자 및 구조 대원의 위치 및 인원수를 파악함으로써, 구조자 뿐만 아니라, 구조 대원의 안전을 확보하면서 구조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