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장치 및 그것을 이용한 감성 드라이브 경로 제공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네비게이션 장치 및 그것을 이용한 감성 드라이브 경로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네비게이션 장치을 이용한 감성 드라이브 경로 제공 방법에 있어서, 주행자가 감성 드라이브 추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주행을 하면, 설정 시간 이후에 출발지점에서 현재지점까지의 제1 구간을 감성 구간으로 추천할 것인지 요청하는 단계, 상기 주행자가 상기 제1 구간을 감성 구간으로 추천하면, 설정 시간 동안 주행을 한 이후에 이전지점에서 현재지점까지의 제2 구간을 감성 구간으로 추천할 것인지 요청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주행자가 상기 제2 구간을 감성 구간으로 추천을 하지 않으면 상기 제1 구간을 감성 드라이브 경로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감성 드라이브 경로 제공 방법을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주행자로부터 감성 드라이브 경로에 대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사용자에게 감성 드라이브 경로를 제공하여 새로운 경로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환경의 변화에 따라 사람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다. 또한, 감성 드라이브 경로상에 위치하고 있는 다양한 업종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새로운 감성 드라이브 경로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