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발광체, 무기발광소자 및 유기발광소자

Abstract

본 발명은 투명발광체, 무기발광소자 및 유기발광소자에 관한 것이고, 본 발명의 실시 예를 따르는 투명발광체는 재귀반사전극층; 및 상기 재귀반사전극층 상에 배치된 투과형전계발광층;을 포함하고, 상기 재귀반사전극층은 광원을 재귀반사(retrorflection) 시키는 구조인 재귀반사구조부 및 광원의 반사율을 높이는 반사부를 포함하고, 상기 투과형전계발광층은 빛을 발하는 발광부재 및 상기 발광부재의 전자 주입 효율을 제어하는 기능부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