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으로 코팅된 코어-쉘 구조를 가지는 금속 나노와이어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나노와이어를 제공하는 단계; 및 플라즈마 화학기상증착법에 의하여 상기 금속 나노와이어를 그래핀으로 코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속 나노와이어 코어 및 그래핀 쉘을 포함하는 코어-쉘 구조의 나노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금속 나노와이어 코어 및 그래핀 쉘을 포함하는, 코어-쉘 구조를 가지는 나노와이어 및 이러한 나노와이어로 형성된 투명 전극에 관한 것이다. 상기 코어-쉘 구조를 가지는 나노와이어로부터 형성된 투명 전극은 구리의 산화특성이 제어될 수 있고, 광학적, 전기적 및 기계적으로 우수하며 저원가로 제조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