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 제어 장치 및 유체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들은 유체 제어 장치 및 유체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종이 기반 유체 칩을 가압하는 가압위치와, 종이 기반 유체 칩으로부터 이격된 분리위치의 사이에서 이동 가능하게 형성된 가압 부재를 구비하여, 자동으로 종이 기반 유체 칩의 채널 내에 유동하는 미세유체를 제어하는 유체 제어 장치 및 유체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