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및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FOR VEHICLE SENSING USING RADAR AND INFRARED SENSOR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레이더 및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레이더 및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는 설정 간격마다 이격 설치되어 차량의 위치 및 속도, 감시 영역 내 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획득하는 복수의 레이더와, 발광부 및 수광부로 한 쌍을 이루며 상기 레이더에 대응하여 설정 간격 내 이격 설치되고, 차량 통과에 따른 적외선 송수신 단절 시간 및 차량 통과 횟수에 따른 차량의 대수를 측정하는 복수의 적외선 센서와, 차량의 속도와 단절 시간을 이용하여 감시 영역을 통과하는 차량의 길이를 연산하는 연산부와, 레이더를 통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와 적외선 센서를 통해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비교하고, 연산된 차량의 길이로 설정된 제1 임계범위를 이용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오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보정하는 제어부 및 보정된 차량의 대수와 해당 차량의 차량 ID 및 차량 정보를 다음 감시 영역에 설치된 레이더에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터널 및 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을 인식할 때 레이더에 의해 차량의 대수가 오인식되는 경우, 차량의 길이를 측정하는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대수를 보정함으로써 차량 인식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