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절 및 변형교정을 위한 수술항법장치

소정의 뼈에 대한 표준 3D 이미지로부터 환자의 골절되지 않은 뼈에 대한 제 1 변형 3D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제 1 변형 3D 이미지에 포함된 뼈를 2개의 부분으로 나눈 후, 이를 환자의 골절된 뼈에 대해 촬영된 2D 이미지와 대비시켜 제 2 변형 3D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제 2 변형 3D 이미지에 포함된 제 1 부분 뼈에 대해 설정된 제 1 기준 좌표계와 제 2 부분 뼈에 대해 설정된 제 2 기준 좌표계 사이의 변환 관계(C)를 추출하는 단계; 제 2 변형 3D 이미지에 포함된 제 1 부분 뼈에 대해 제 3 기준 좌표계를 설정하고, 추출된 변환 관계(C)에 기초하여 제 2 부분 뼈에 대해 제 4 기준 좌표계를 설정하는 단계; 및 제 3 기준 좌표계와 제 4 기준 좌표계 사이의 위치 관계에 기초하여 골절된 뼈의 교정 목표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내비게이션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