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세포 내 칼슘 농도 조절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칼슘 결핍 표현형을 나타내는 식물체에 L-메티오닌을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칼슘 수송을 촉진하는 방법 및 상기 GLR3.1과 GLR3.5 단백질을 이용하여 칼슘부족에 의해 나타나는 배꼽썩음병 현상을 치료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칼슘부족에 의해 발생하는 식물체의 다양한 발육 및 생리장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