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유기발광소자

Abstract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예에 따른 화합물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된다. [화학식 1] 상기 화학식 1에서, X는 O 또는 S이고, R1 및 R2는 각각 독립적으로 아릴(aryl), 헤테로아릴(heteroaryl) 및 -P(O)-R3R4 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고, 상기 아릴, 헤테로아릴 및 -P(O)-R3R4 는 (C1-C4)알킬, (C1-C4)알콕시, 아릴 및 헤테로아릴 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1개 내지 4개의 치환기로 치환 또는 비치환되고, 여기서, “아릴”은 6원 내지 10원으로 구성된 기를 의미하고, “헤테로아릴”은 산소, 황 및 질소(4차 질소 포함)로부터 선택된 1 내지 4개의 헤테로 원자를 갖는 5원 내지 14원으로 구성된 기를 의미하고, R3 및 R4는 독립적으로 아릴 또는 헤테로아릴로부터 선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