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재활을 위한 악력 측정 장치

Grip power measuring apparatus for hand rehabilitation

본 발명은 사용자의 손에 착용하여 악력을 측정하는 장치에 있어서: 에어튜브(14)의 일부를 장갑으로 감싸는 파지수단(10); 상기 에어튜브(14) 상에 공기를 공급하여 설정된 공기압을 유지하는 공압수단(20); 상기 파지수단(10)에 작용하는 악력의 변동을 검출하는 검출수단(30); 및 상기 검출수단(30)의 신호에 대응하여 검출 결과를 출력하는 제어수단(4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손의 방향 구분없이 편안한 파지 상태를 유지하면서 운동력 변화를 정확하게 계측할 수 있고, 재활 운동에 따른 작동 상태를 스마트 기기를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하며, 이를 이용하여 특정 게임 등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재활 운동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