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W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탐지 장치 및 방법

Abstract

FMCW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탐지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타겟 탐지 방법은 안테나를 통해 연속적으로 송신된 첩(Chirp) 형태의 송신 레이더 신호가 타겟에 의해 반사되어 상기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수신 레이더 신호들 중 두 개의 인덱스에 대응하는 수신 레이더 신호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두 개의 수신 레이더 신호와 상기 두 개의 수신 레이더 신호 각각에 대응하는 송신 레이더 신호를 이용하여 각각의 비트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비트 신호들 간의 차이를 이용하여 타겟을 탐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두 개의 인덱스는, 상기 타겟의 속성에 따라 다르게 결정되는 시간 간격을 기초하여 랜덤하게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