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모의주행을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와 운전자 간 제어권 전환 안전성 평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도어를 통해 차량을 내부에 수용하며 상기 차량의 주변으로 전방위 모의 주행 환경에 대응되는 그래픽 모션을 표출하여 제공하는 원통형 영상 장치부와, 기 저장된 모의 주행 시나리오에 대응하여 상기 그래픽 모션을 제어하는 동시에 조향 조작 신호를 전송하여 상기 차량의 조향 핸들을 제어하며, 모의 주행 중 긴급 상황 발생 시에 제어권 전환 알림 신호를 상기 차량으로 전송하는 모의 주행 시뮬레이터부, 및 상기 차량과 상기 모의 주행 시뮬레이터부 간을 연결하여 차량과 시뮬레이터 간 연동을 지원하는 차량-시뮬레이터 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하는 자율주행 자동차와 운전자 간 제어권 전환 안전성 평가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실제 주행 환경이 아닌, 차량과 시뮬레이터 간 연동에 기반하여 구축된 모의 주행 환경을 이용하여 자율주행 자동차의 위급 상황시의 운전자의 제어권 전환 과정에 대한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