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재실 인원 카운트 방법

COUNTING METHOD FOR NUMBER OF PERSON IN THE ROOM USING INFRARED SENSOR

본 발명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재실 인원 카운트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자세하게, 재실 인원 카운트 방법은 건물 내 특정 공간의 출입문에 설치된 적외선 센서에서 수신되는 적외선 신호가 출입문을 통과하는 사용자에 의해 단절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단절에 따른 사용자의 이동 방향을 고려하여 특정 공간에 재실 중인 사용자의 인원수를 카운트하며, 화재 및 재난 발생 시 카운트 된 특정 공간에 재실 중인 사용자의 인원수를 출입문 또는 비상유도등에 디스플레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