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통신을 이용한 정보 교환 방법,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매체

METHOD FOR EXCHANGING INFORMATION USING NEAR FIELD COMMUNICATION, COMPUTER READABLE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근거리 통신을 이용한 정보 교환 방법은, 제1 스마트 디바이스가 제1 핫스팟 정보 및 콘텐츠 식별정보를 포함하는 제1 데이터를 근거리 통신을 통해 브로드캐스팅하고, 제1 스마트 디바이스와 근거리 통신 범위 내에 위치한 제2 스마트 디바이스가 제1 핫스팟 정보를 기초로 제1 스마트 디바이스와 와이파이 연결을 설정하고, 콘텐츠 식별정보를 기초로 제1 스마트 디바이스에 저장된 콘텐츠를 수신하며, 콘텐츠의 수신이 완료되면 제2 스마트 디바이스가 제2 핫스팟 정보 및 콘텐츠 식별정보를 포함하는 제2 데이터를 근거리 통신을 통해 브로드캐스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