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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현유진 -
dc.contributor.author 진영석 -
dc.date.accessioned 2020-08-20T09:05:03Z -
dc.date.available 2020-08-20T09:05:03Z -
dc.identifier.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12287 -
dc.description.abstract 본 발명은 도플러 정보를 이용한 차량의 후방 또는 사각지대 탐지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에 설치된 도플러 레이더로부터 레이더의 탐지 영역에 대한 도플러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여 주파수 스펙트럼을 매 프레임마다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주파수 스펙트럼으로부터 상기 탐지 영역 내 진입된 타겟이 탐지되면 상기 타겟의 속도 값을 추정하는 단계와, 상기 추정한 타겟의 속도 값 및 프레임 간 간격을 기초로 상기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타겟이 위치한 가상 거리를 매 프레임 별로 연산하는 단계와, 상기 타겟이 상기 탐지 영역을 벗어나 미탐지되면, 과거에 기 추정된 상기 타겟의 속도 값과 상기 가상 거리를 기초로 미래 시간 구간에서의 상기 타겟의 가상 이동 궤적을 예측하는 단계, 및 상기 타겟의 가상 이동 궤적이 상기 탐지 영역 밖의 기 설정된 위험 구역 내에 존재하는 것으로 예측된 경우, 상기 차량의 외측에 설치된 경보 수단을 통해 상대측 차량에게 위험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탐지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에 설치된 도플러 레이더로부터 오직 타겟의 속도를 분석하는 것만으로 차량의 측방에 있는 사각지대나 후방을 매우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경보할 수 있으며, 도플러 레이더를 사용하므로 저전력 및 소형화 설계가 용이함은 물론 저가 구현이 가능하며 소형 차량에도 적용될 수 있다.. -
dc.title 도플러 정보를 이용한 차량의 후방 또는 사각지대 탐지 장치 및 그 방법 -
dc.title.alternative Apparatus for detecting rear or dead-zone of vehicle using doppler information and method thereof -
dc.type Patent -
dc.publisher.country KO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18-0166363 -
dc.date.application 2018-12-20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2106976 -
dc.date.registration 2020-04-27 -
dc.contributor.assignee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100/100) -
dc.type.iprs 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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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ision of Automotive Technology 3.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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