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장치 및 그의 레이블링 방법

Abstract

전자 장치가 개시된다. 본 전자 장치는 버튼을 포함하는 사용자 입력부, 사용자의 뇌신호 및 생체 신호를 측정하는 센서, 사용자에게 청각 자극을 제공하기 위한 오디오를 출력하는 오디오 출력부 및 센서를 통해 상기 사용자의 뇌신호 및 생체 신호를 측정하는 동안 오디오 출력부를 통해 오디오를 출력하고, 버튼을 통해 입력된 출력된 오디오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의식 상태를 판단하고, 측정된 뇌신호 및 생체 신호를 판단된 의식 상태별로 구분하여 레이블링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