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공간의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마트 차량 청결 시스템 및 그 방법

SMART VEHICLE CLEANING SYSTEM FOR IMPROVING ENVIRONMENT VEHICLE SPACE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자동차 실내공간의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마트 청결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실내 공간의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마트 차량 청결 시스템에 있어서, 차량 내부의 환경을 측정하고 측정된 환경을 분석하는 환경 분석부, 상기 분석된 환경과 설정된 값과 비교하고, 상기 분석된 환경이 설정된 값보다 높으면 차량내부의 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흡입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부, 차량의 각 시트 하단에 부착되며, 상기 흡입 제어 신호에 대응하여 공기를 흡입하도록 구동하는 흡입부, 그리고 상기 흡입된 공기를 필터링하는 필터링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의 여유에너지를 이용하여 공기 흡입기와 필터를 구동함으로써, COx 및 NOx를 제거하여 차량내부의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의 조작없이 간편하게 차량의 실내를 청결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