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노르에피네프린 검출용 MoO3 나노와이어 전극 및 이를 이용한 바이오센서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상기 MoO3 나노와이어 전극에 포함된 MoO3 나노와이어가 노르에피네프린의 산화 반응의 전기 촉매로 작용하여 상기 노르에피네프린만을 선택적으로 검출하는 노르에피네프린 검출용 MoO3 나노와이어 전극 및 이를 이용한 바이오센서를 제공한다. 따라서, 상기 바이오센서는 노르에피네프린의 검출이 가능한 농도가 낮으며 시간이 짧아, 바이오센서로서의 민감도가 우수하며, 안정성 및 재현성 또한 우수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