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이동형 스마트 광고 플랫폼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광고 의뢰자 측의 제1 사용자 단말로부터 소정 광고에 대한 광고 의뢰 정보를 등록받는 광고 의뢰부와, 광고 참여자 측의 제2 사용자 단말로부터 광고 표시 수단의 장착을 통한 광고 실시 참여를 신청하기 위한 광고 참여 정보를 등록받는 광고 참여 신청부, 및 상기 광고 참여자 측에 지급된 상기 광고 표시 수단과 통신하여, 상기 광고 표시 수단의 이동 거리, 이동 속도, 이동 시간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수집하며, 상기 수집한 정보를 기초로 상기 광고에 대응하는 광고료를 산출하는 중계 플랫폼부를 포함하는 이동형 스마트 광고 플랫폼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광고 실시 참여를 신청한 광고 참여자에게 지급된 광고 표시 수단을 통하여 광고 의뢰자가 의뢰한 광고를 표출할 수 있으며, 광고 표시 수단의 이동 이력을 기초로 산출된 합리적인 광고료를 광고 의뢰자에게 부과하고 그 일부를 광고 참여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광고 참여자의 부가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