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편파 레이더의 타겟 검출 장치 및 방법

Abstract

이중 편파 레이더의 타겟 검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이중 편파 레이더의 타겟 검출 방법은 이중 편파 레이더의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수평 편파 신호 및 수직 편파 신호를 이용하여 타겟의 공간 스펙트럼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수평 편파 신호 및 수직 편파 신호를 이용하여 추출된 도플러 스펙트럼과 상기 공간 스펙트럼을 이용하여 2차원의 레이더 특성맵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2차원의 레이더 특성맵에 공간적인 신호 처리 및 시간적인 신호 처리를 함께 적용함으로써 클러터 성분 또는 재머(Jammer)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 및 상기 클러터 성분 또는 재머 성분이 제거된 2차원의 레이더 특성맵에 잡음에 따른 임계값을 적용함으로써 상기 타겟을 탐지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