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생체 시료의 분석을 위한 고해상도 대기압 질량분석 이미징 시스템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살아있는 생체시편의 분석을 위한 고해상도 대기압 질량분석 이미징 시스템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금 나노입자와 근적외선 펄스 레이저를 탈착원으로 이용하여 시료로부터 분석물질을 탈착시키고, 탈착된 분석물질을 저온 대기압 플라즈마젯 또는 전기 분무원으로 이온화시켜 질량분석과 이미징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 나노입자가 보조된 대기압 조건에서의 질량분석 이미징 방법 및 근적외선 레이저를 조사하는 레이저부; 저온 대기압 플라즈마 제트를 시료에 공급하는 플라즈마 공급부; 시료가 안착되고 스캐닝 스테이지가 장착되어 자동 스캐닝이 가능한 시료 스테이지부; 상기 시료 스테이지부가 상단에 탑재된 도립형 광학현미경부; 상기 시료로부터 탈착 및 이온화된 분석물질을 질량분석기 내부로 전달하는 이온 전달부; 이온화된 분석물질을 분석하는 질량분석부; 및 분석 결과를 수집, 저장 및 해석하는 프로그램이 장착된 모니터부;를 포함하는, 고해상도 대기압 질량분석 이미징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