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영상 생성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파노라마 영상 생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1 카메라로부터 특정 피사체에 관한 제1 이미지를 획득하고, 상기 제1 카메라와 다른 투영점을 갖는 제2 카메라로부터 상기 특정 피사체에 관한 제2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 미리 결정된 이미지 모핑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제1 이미지에 대응하는 제1 모핑 이미지와 상기 제2 이미지에 대응하는 제2 모핑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제1 및 제2 모핑 이미지에 대해 유사도 측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심 마스크(Seam Mask)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심 마스크가 적용된 제1 및 제2 모핑 이미지를 합성하여 파노라마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