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이차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양극 전극판과, 음극 전극판과, 분리막이 교대 적층되어 이루어지는 셀 조립체와, 양극 전극판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양극 리드탭과, 음극 전극판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음극 리드탭으로 구성되는 리드탭부를 포함하며, 음극 전극판이 리튬(Li) 재질로 이루어지되, 표면 전류 밀도 상승으로 인한 금속 수지상 형성이 억제되도록, 양극 리드탭과 음극 리드탭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양극 전극판과 음극 전극판에 결합되는 하는, 금속 이차전지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