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로브스카이트 양자점의 리간드 교환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한 태양전지소자

Abstract

표면 리간드가 교환된 무기계 페로브스카이트 양자점 박막 및 이를 포함하는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측면에서 제공되는 무기계 페로브스카이트 양자점 박막은 유기 리간드 이온을 직접 발생시키는 유기 리간드 이온 기반의 염을 직접 넣어줌으로써, 리간드 교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뿐만 아니라, 상기 박막을 사용하여 광전변환효율이 높은 태양전지를 제조할 수 있으므로, 향후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상용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