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카인 융합 폴리펩티드, 및 이를 포함하는 사이토카인 라이브러리

Abstract

사이토카인 융합 폴리펩티드 또는 그를 포함하는 사이토카인 라이브러리에 관한 것으로서, 일 양상에 따른 사이토카인 융합 폴리펩티드 또는 그를 포함하는 사이토카인 라이브러리에 의하면, 표적 세포에 대한 사이토카인에 의한 지속적인 자극을 가능하게 하므로, 단일 세포 수준에서 사이토카인의 기능성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