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변 검출 장치 및 제어 방법

LESIONS DETECTING APPARATUS AND CONTROLLING METHOD THEREOF

병변 검출 장치 및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병변 검출 장치의 제어 방법은 MR(Magnetic Resonance) 이미지를 기 설정된 크기로 분할된 3차원 패치를 입력받는 단계, 입력된 3차원 패치로부터 크기가 축소된 기 설정된 개수의 입력 특징맵을 추출하는 인코딩 단계, 추출된 입력 특징맵의 개수를 줄인 전이 특징맵을 생성하는 전이 단계, 추출된 입력 특징맵의 크기를 확장한 후 생성된 전이 특징맵과 연결(concatenation)하여 분할된 3차원 패치와 동일한 크기의 출력 특징맵을 생성하는 디코딩 단계, 생성된 출력 특징맵으로부터 병변 영역을 예측하는 단계, 예측된 병변 영역과 3차원 패치에 포함된 병변 영역 간의 오차를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오차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