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다색 유기형광재료 중 하나 이상에 흡수되는 파장의 레이저를 선택적으로 조사하는 것에 의해 특정 유기형광재료의 탈색을 조절하여, 이미지, 텍스트 등의 쓰기 및 다시 쓰기가 가능한 다색 유기형광재료가 함유된 실리콘 고무 기반 광기록 필름 제조 방법, 광기록 필름 및 광기록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술한 본 발명의 다색 유기형광재료가 함유된 실리콘 고무 기반 광기록 필름은, 응력전달재료 박막; 및 상기 응력전달재료 박막의 내부에 확산되어 삽입되는 적색(R: red), 녹색(G: green) 또는 청색(B: blue) 중 두 개 이상의 유기형광재료;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