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탐지 방법 및 장치

Abstract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탐지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타겟 탐지 방법은 탐색 영역을 향해 출력된 송신 레이더 신호와 상기 송신 레이더 신호가 타겟에 의해 반사된 수신 레이더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이 탐지되는 거리 빈까지 연속적으로 존재하는 비트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연속적으로 존재하는 비트 신호를 한 개의 거리 빈에 대한 크기 및 지연 시간에 기초하여 샘플링하여 이산적으로 존재하는 비트 신호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이산적으로 존재하는 비트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탐색 영역 내에 존재하는 클러터에 대한 클러터 맵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결정된 클러터 맵을 이용하여 상기 탐색 영역 내에 존재하는 타겟을 탐지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