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추적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객체 추적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객체 추적 방법은 전자 장치가 영상에서 검출된 객체에 대해 다수의 상태로 처리하여 객체를 추척하는 방법으로서, 영상 프레임에서 새로운 객체의 검출 여부 및 그 객체에 대한 검출 신뢰도 값에 따라, 객체에 대해 추적을 비활성하는 제1 상태를 유지하거나, 해당 객체에 대한 추적을 그 다음 영상 프레임까지 보류하는 제2 상태, 해당 객체를 추적하는 제3 상태, 또는 해당 객체에 대한 추적 비활성을 그 다음 영상 프레임까지 보류하는 제4 상태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