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차전지용 전해액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이차전지용 전해액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리튬염, 글리콜 에테르계 용매 및 불화 에테르계 용매를 포함하되, 상기 글리콜 에테르계 용매와 불화 에테르계 용매를 1:2 내지 1:5의 부피비로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용 전해액에 관한 것이다. 상기 리튬 이차전지용 전해액은 2가지 용매를 일정 부피비로 포함함으로써 전지 성능 및 수명을 개선하여 리튬 이차전지의 고용량화, 고안정화 및 장수명화를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