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발광용 대전발광물질 고분자 복합 소재 제작 방법 및 그 복합 소재

Abstract

본 발명은 특정 재료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재료로부터 기계발광 소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기계발광용 대전발광물질 고분자 복합 소재 제작 방법 및 그 복합 소재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응력에 의한 정전 에너지에 의해 발광하는 발광물질; 상기 응력에 의해 대전되도록 상기 발광물질의 외부면에 형성되는 마찰대전막; 및 상기 마찰대전막이 형성된 상기 발광물질들을 지지하며 응력을 상기 마찰대전막에 전달하여 상기 마찰대전막을 대전시키는 고분자기질;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계발광용 고분자 복합소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