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수송용 유기반도체 소재

Abstract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전자수송용 유기반도체 소재를 제공한다. 이때, 상기 전자수송용 유기반도체 소재는 하기 화학식 1의 구조를 가질 수 있다. 이때, 하기 X1 또는 X2는 각각 서로 독립적으로 산소(O) 또는 황(S)이다. 이때, 하기 R1 또는 R2는 각각 서로 독립적으로 피리딘기, 다이피리딜벤젠기, 플루오로피리딘기, 다이페닐싸이아졸기, 다이페닐옥사졸기, 트리페닐다이아졸기, 페닐싸이아다이아졸기, 페닐옥사다이아졸기, 다이페닐트리아졸기, 피리미딘기, 피리미딜벤젠기, 페닐피리미딘기, 다이페닐포스핀 옥사이드기, 다이페닐트리아진기 또는 페닐테트라진기를 포함할 수 있다. [화학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