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및 성능 향상을 위한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용 막 전극 접합체

Abstract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용 막 전극 접합체가 개시된다.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용 막 전극 접합체는 애노드 전극층, 캐소드 전극층 및 이들 사이에 배치된 고분자 전해질막을 구비하고, 고분자 전해질막은 이온 전도성을 갖는 고분자 물질로 형성된 고분자 매트릭스 및 상기 고분자 매트릭스 내부에 분산된 파이로클로로 금속산화물 입자를 구비한다.